맛있고·배부르게

범계 l 찐 안주맛집 술집 "행복한집"

말랑말랑 젤리 2023. 3. 2. 08:10

 
범계 로데오거리를 걷다 보면, 창문에 대롱대롱 매달려있는 커다란 산타를 볼 수 있습니다.
그곳이 바로 안주 종류도 많고 맛있는 범계의 핫한 술집  행복한 집 🏠
 

사계절 내내 매달려있느라 바쁜 산타씨.
(저 바로 아래 아웃닭도 진짜 맛있는 곳! 생맥을 시키면 얼음컵에 넣어줘서 시원한 맥주를 먹을 수 있는 곳이라 애정하는 곳입니다. 나중에 리뷰 예정!)
 

4층에서 내리면 바로 앞에 파란색 자판기가 보입니다.
입구인지 몰라 당황할 수 있지만, 이곳이 입구가 맞으니 당황하지 말고 힘차게 입장!
 

실내 테이블도 넉넉히 있고, 좌석 간격도 답답하지 않게 적당히 떨어져 있어 좋습니다. 단체손님 예약도 가능해 보입니다. 단체손님 예약 시 테이블을 여러 개 붙여 자리를 마련해 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창가 쪽에도 테이블이 있어 창가 자리에서 산타 얼굴 보며 먹고 싶었으나, 아쉽게 이미 만석이라, 조용히 구석으로 총총총 걸어갔습니다.

메뉴판 오픈.
 

메인 메뉴를 먼저 보면, 특정 유형에 국한되지 않고 종류가 다양합니다. 분식류부터 볶음, 탕까지 선택지가 많아 여럿이서 이것저것 먹고 싶을 때 아주 좋아 보입니다.
이번에 배가 불러 먹어보지 못한 껍데기, 다음엔 꼭 도전 예정입니다!
 
원래 계획은 아이스크림 빙수까지 부수는 거였는데, 이번에 가보니 초코맛밖에 없어 당황...
녹차빙수가 먹고 싶었는데.. 🥺🍨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이곳을 선택한 이유의 약 90%인 짜계치를 픽해봅니다.
이것저것 다 먹어보고 싶은 저에게  꼭 맞게 시키기 부담 없는 사이드 메뉴들도 아주 많이 있습니다.

이번 탄수화물은 짜계치였으니 다음 방문의 탄수화물은 김볶밥 먹어야지 생각하며, 끊임없이 먹으면서 다음 먹을 계획을 짜는 우리의 모습  😎

기본 안주인 시즈닝 뿌려진 프레첼입니다.
진짜 짭조름+고소해서 무한으로 들어가는 맛으로, 직원분께 어디서 도매로 떼오는지 물어볼 뻔했습니다.  혼자 클리어 완료.
 

짜라란. 오늘의 안주가 등장합니다.

리뉴얼된 짜계치라는데, (원래 5천 원에서 8천 원으로 가격도 리뉴얼됨) 양이 진짜 많았습니다.
1인분 양이었으면 껍데기도 추가로 시켰을 텐데. 좋은데 아쉬운 기분이 계속 들었습니다.
 

배는 너무 부른데 계속 새로운 자극이 필요해서 시킨 마약 감자튀김입니다.
이것도 양이 정말 많습니다. 물론 2명이서 시켜 먹은 거라 더 많게 느껴졌겠지만,  끊임없이 먹었는데도 결국 1/4은 남겼습니다... 열 손가락에 끼워올걸 다음날이 되니 아쉽 👐

저는 하이볼이랑 맥주. 친구는 하이볼이랑 새로.
알코올 취향은 다르지만 우리 제법 잘 먹네요. 🐷
다음엔 제육껍데기랑 김치볶음밥 부수러 가기로 약속.

행복한 집은 친구들과 안주 통일이 안될 때, 기갈나게 맛있는 안주가 먹고 싶은데
그게 뭔지 모를 때 여럿이 와서 이것저것 시켜 먹기 아주 좋은 곳입니다!


행복한집
v 월-일 10:00 - 03:00
📌 경기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 223번 길 19 403호 4f 행복한집 파란색 자판기문